Welcome to Henderson Christian Seminary in New York

Voting As a Christian (1)

Home About Us Academic Program Admissions News &
Event
Gallery Contact Us
LOGIN

 



제 18 강 ; 제 10 장 오늘날 민주당과 공화당 정책에 적용하기
임 바울  2016-08-01 18:24:29, 조회 : 959, 추천 : 189

                          제 10 장 오늘날 민주당과 공화당 정책에 적용하기



        이제 지금까지 배웠던 것을 돌아보고 성경적 가르침이 미국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에 의해서 추구하는 정책들에 대해서 결론을 맺어야 할 시간이다. 미국 이외의 독자들은 이런 정책들을 취해서 독자들의 나라에 있는 다양한 정당들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를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쓸 때에, “당파성”이 없기를 소망한다고 나에게 말해준 사람들이 있다. 문제들을 보고 각 정당들을 보지 않기를 희망하였다. 이 책이 공평하게 성경적인 가르침과 일치하는 정책을 가진 민주당과 성경적인 가르침과 일치하는 공화당의 정책을 지지해줄 것을 희망하였다.


        그러나 오늘날 공화당과 민주당에 선호하는 정책은 매우 달라서 일관된 세계관과 그리고 정부의 목적에 대한 일관된 관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50%씩 민주당과 공화당을 지지하는 것을 불가능하다. 정부의 역할에 대한 각 정당의 견해가 매우 다르기 때문이고, 그리고 그들의 기본적인 원리가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Jim Wallis의 책인 “God's Politics : Why the Right Gets it Wrong and the Left Doesn't Get it”이라는 책은 결코 ‘당파성이 없는’ 것이 아니다. Wallis가 양 정당을 동등하게 비평하고 있다는 인상을 책 제목이 사람들에게 준다. 그러나 실제로 그 책은 민주당 대선 주자와 그들의 입장을 옹호하고 공화당의 정책을 반대하는 광범위한 논증을 펴고 있다.


        Wallis는 전쟁, 경제, 사형제도 그리고 동성애에 대한 자유주의자들의 견해에 동조하는 민주당 정책을 지원하는 것을 결론을 맺고 있다. 낙태에 대해서, 낙태를 금지하는 법을 가져야 한다는 공화당의 정책을 지지하기를 거절하고, 산모의 생명을 보호하는 일에는 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민주당 안에 있는 낙태 반대자들에게 관대해야 한다고 민주당원들에게 말하기까지 한다.  십대의 임신을 줄이고 원하지 않는 임신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여자들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낙태에 대한 민주당과 공화당 사이의 차이점 때문에 공화당을 지지하는 것을 충분한 이유가 아니라고 독자들에게 말한다. 공화당은 다른 문제들에 대해서 “일관된 생명 윤리관”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하였다. 공화당은 사형제도, 핵무기 제조, 빈곤과 인종차별을 근절하기 위해서 충분한 노력을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이 모든 것들은 일관된 생명 윤리의 중요한 요소라고 그는 말한다.


        다른 말로 하면, Wallis는 공화당 정책을 지지해야 할 어떤 이유도 독자들에게 제시하지 않고 있다. 전체의 책이 민주당과 민주당이 선호하는 정책을 지지하는 논증으로 구성되어 있다. God's Politics의 전체 내용은 한마디로 하나님은 민주당을 지지한다고 말하면서 결론을 맺고 있다.


        왜 Wallis는 이런 결론에 도달하게 된 것인가? 그는 세 가지 견해를 갖고 있다; (1)전쟁과 군사력 그리고 국제 관계에 대해서 평화주의자의 확신 (2) 빈곤의 주요 해결책은 부자로부터 가난한 자에게로 더 많은 수입을 재분배하는 것 (3) 낙태와 동성애 행위에 대한 성경적인 기준은 정부가 만들어야 하는 법에 대해 결정적인 요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그의 결정.


        비록 Wallis는 하나님이 공화당이나 민주당이 아니라고 말하고, 그 자신과 단체는 “하나님의 정치는 민주당의 정책이다”라고 주장하면서 실제로 책을 맺고 있다. 하나님이 민주당과 그들의 입장을 지지하는 논증을 듣기를 원한다면 Wallis의 책을 독자들이 읽기를 권장한다.


        이 책에서 나는 매우 다른 결론을 내렸다. 지금까지 살펴본 이유 때문이다. 어떤 면에서는 공화당의 정책에 동의하지 않지만, 공화당의 지도자들에 의해서 인정된 정책들은 훨씬 더 성경적인 가르침과 일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들에게 남은 것은 무엇인가?  Wallis와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이 민주당의 입장을 지지한다고 말한다. 내가 이해한 바에 의하면, 성경의 가르침은 대부분 공화당의 현재 정책을 지지한다고 생각한다.  이 두 가지 다른 견해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선택을 할 것인가? 사람들이 항상 했던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선택을 해야 한다; 논증을 읽고, 성경을 읽고(성경적인 논증이 사용된 곳), 그리고 어떤 논증이 더 설득력이 있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런 문제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과 상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서로 다를 때에, 다른 사람에 대해서 존경하는 마음과 태도를 유지하면서 해야 한다. 바로 이것이 건전한 방식이다. 잘 작동하는 민주주의에 필요한 것이다.


        때때로 사람들은 “정당이 아니라 대선주자에게 투표하라”라고 말을 한다. 이런 견해는 조금 순진한 생각이다. 현재 정치 제도에서 결정들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개인이 아니라 정당만이 의회에서 안건을 통과시킬 수 있고 대법원 판사의 임명을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대선 주자의 모든 투표는 대선주자 뿐만 아니라 그 대선주자가 속해있는 정당에 투표를 하는 것이다. 대선주자에게만 투표를 하고 대선주자가 속해있는 정당은 지지하지 않는다는 것을 불가능하다. 권세를 가진 정당이 나라의 일정을 결정한다.


        민주당과 공화당은 오늘날 매우 다른 입장을 대표하고 있다. 이런 정당의 선출된 의원들은 이런 입장들을 지지한다. 미국의 현재 정세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이 주장하는 정책은 많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 서로 멀리 떨어져서 운영되고 있다.


        공화당은 작은 정부, 낮은 세율, 강한 군사력, 낙태와 결혼에 대해서 전통적인 윤리 기준, 민주주의 증진, 자유 경제 시장의 증진을 선호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입장들이 정부에 대한 성경적인 가르침과 성경적인 세계관과 일치한다고 본다.


        대조적으로, 민주당은 거대한 정부, 높은 세율, 적을 다루는 일에 막강한 군사력보다는 협상에 의지, 낙태와 동성애 결혼에 대한 성경적 도덕 기준을 거절, 정부에 의해서 통제되는 사회주의 경향을 가진 시장 경제를 선호하는 사람에 의해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정책들은 정부에 대한 성경적인 가르침과 세계관에 일치하지 않는다.


        이 장에서 이 책에서 지금까지 논의한 내용을 요약하고 내가 내린 결론을 공화당의 주류 정책과 민주당의 주류 정책을 비교하려고 한다. 또는 각 정당에서 정책 결정의 권한을 가진 사람들을 비교하려고 한다.



A. 경제 정책


        제 2 장과 3장에서, 성경의 가르침은 사유재산 그리고 나라에서 경제적인 결정을 할 때에 지나친 정부의 규례에 반대하는 자유 시장을 지지한다고 말하였다.


        이런 질문과 함께, 민주당은 주로 사유재산에 대한 개인의 사용에 많은 정부의 규례와 경제가 어떻게 움직이고 소득이 어떻게 분배되어야 하는가를 규정하는 많은 정부의 규제를 선호한다. 민주당은 일반적으로 높은 세율을 원한다. 이 방법이 부자가 가지고 있는 수입을 가난한 자들에게 분배할 수 있는 한 길이기 때문이다. 그에 반해서 공화당은 개인 소유권을 보호하고 자유 시장 체제를 더 허락하고, 경제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분배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업 간의 자유로운 경쟁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사업은 부를 창조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주요 수단이라고 주장하여 왔다. 그러므로 사업은 일반적으로 선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 사업가들이 법에 어긋나는 일을 할 수 있다. 그때에는 반드시 법에 의해서 처벌을 해야 한다.


        최근 US 역사에서, 기업에 높은 세금을 매기고 많은 정부 규제를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민주당원들이다. 반면에 공화당은 일반적으로 낮은 세금과 적은 규례를 기업에 부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부자와 가난한 자에 대해서, 민주당은 종종 “부자”를 나쁜 사람으로 말한다. 부자들의 돈을 취해서 가난한 자들에게 주는 정책들을 지지한다. 다른 말로 하면, 수입 재분배 정책을 펼친다. 민주당은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는 세율을 좋아한다. 반면에, 공화당은 각 개인의 자유를 허락한다. 경제에서, 그 사람이 부자이건 가난한 자이건 상관없이 자신이 노력해서 얻은 열매를 소유하는 것을 허락한다. 그리고 공화당은 일반적으로 부자들을 사회를 위해서 경제적인 상품들을 창조하고 바른 사업을 함으로서 개인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사람으로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낮은 세금은 경제와 도움을 준다고 주장하였다. 추가적으로 낮은 세금은 그들 자신의 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를 스스로 결정하는 개인적인 자유를 주는 혜택이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 문제에 대해서, 주정부와 연방정부에 있는 민주당원들의 일반적인 목적은 세금을 더 많이 더 많이 인상하려고 한다. 특별히 이런 현상들이 민주당이 우세한 캘리포니아와 뉴욕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공화당의 입장은 세율을 낮추는 것이다. 잠정적으로가 아니라 영원히 낮추려고 한다. 어떤 특정한 이익 집단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 나라의 국민들의 세금을 낮추기를 원한다. 이렇게 함으로서 더 큰 경제 성장을 도와주고 번영을 추진하려고 한다.


        건강 보험에 대해서, 나는 경쟁하는 자유 시장이 정부가 운영하거나 통제하는 제도보다 훨씬 더 좋은 건강보험을 제공하게 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자유 시장을 촉진하는 과정으로서, 비싼 정책들을 강제적으로 포함시킨 약관들을 제거해야 한다고 하였다. 이런 결정은 정부가 할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건강이나 경제 상태에 따라서 전체 미국에서 구입을 하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의료 사고의 보상을 제한해야 한다고 하였다. 보험을 개인적으로 구입하였을 때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똑같은 양의 세금 공제를 주어야 한다고 하였다. 이런 모든 행동들은 건강 보험의 비용을 줄이게 할 것이고, 건강 보험 커버를 개선할 것이고, 지금 전 세계의 어떤 나라보다 좋은 질의 보험을 제공하는 제도를 정부가 통제함으로서 망치는 일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화당은 일반적으로 내가 선호하는 정책을 지지한다. 반면에 민주당은 일반적으로 미국 전체의 건강보험 제도를 장악하고 통제하기를 선호한다(오바마 건강보험이 바로 이런 예이다).


B. 환경


        제 4 장과 5장에서, 모든 종류의 풍성한 자원이 있는 경이로운 지구를 하나님이 창조하였다고 주장하였다. 이 견해는 환경에 대해서 두려움을 조장하는 많은 현대 미디어와는 대조되는 관점이다.


        많은 종류의 자원으로부터 (바람, 수력, 오일, 석탄, 천연가스, 핵연료, 그리고 태양 에너지, 지열 에너지 등) 나오는 에너지 자원을 개발하고 사용해야 한다고 하였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혜택을 위해서 이 지구당에 풍성한 에너지 자원들을 주셨다. 특별히, 오일, 석탄, 천연가스, 핵연료에는 엄청난 에너지가 담겨져 있다. 우리는 이들 풍성한 에너지를 현명하게 사용해야 한다. 동시에 대체 에너지를 계속해서 개발하는 일을 해야 한다. 인간사용을 위한 에너지의 거대한 가치는 우리로 하여금 일과 시간을 절약해주고 우리들의 삶을 더욱 값지게 더욱 안락하게 해준다. 그러므로 지구의 풍성한 자원을 지구에 두신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복으로서 에너지 자원들을 사용해야 한다.


        이들 에너지 자원의 개발을 막았던 것이 민주당이었다. 미국 땅에 있는 풍성한 오일의 개발을 막아왔다. 이 오일들은 해안가 또는 알라스카 국가 야생동물 보호처에 매장되어 있다. 또한 민주당은 새로운 핵발전소의 설치와 핵폐기물 처리 시설을 설치하는 일에 반대를 하여왔다. 그러므로 민주당은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에너지 개발을 방해하였다. 대조적으로, 많은 공화당원은 이런 에너지 자원을 개발하는 것을 환영하였다. 이 모든 개발은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값싼 에너지를 사용하게 하고 모든 사람들의 생활비를 절약하게 하고, 더 많은 개인 자유를 누릴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개발들은 장기적으로 지구에 어떤 해를 끼치지 않고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다.


        인간이 생산하는 이산화탄소는 지구 온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에 강한 의문을 던진다고 주장하였다. 많은 미디어에서 종종 거론되고 있는 심각한 지구 온난화에 대한 환경 보호론 자들의 예견은 사실 현실에 근거하지 않는 것들이다. 하나님께서는 지구 자원을 이런 식으로 매장하였다고는 전혀 생각할 수가 없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도덕적으로 선한 일을 우리가 함으로서 지구를 멸망시키게 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방을 덥게 하기 위해서 연료를 사용하고, 음식을 요리하기 위해서 가스를 사용하고, 차를 운전하기 위해서 오일을 사용하고, 비행기를 운행하기 위해서 연료를 사용하고,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공장을 가동하는 일로 인해서 지구가 오염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생각과는 전혀 다르다.


        민주당은 인간이 지구 온난화를 일으킨다는 가설에 동조를 한다. 그럼으로 해마다 현재의 수준보다 이산화탄소의 수준이 낮아져야 한다는 제안을 강하게 선호한다. 이것은 우리들의 생활수준을 근본적으로 낮출 것을 요구하거나 또는 우리가 보아왔던 것처럼 생활비를 크게 늘여야 하는 일을 발생시킨다.

        이산화탄소를 함유하는 에너지 사용을 줄이도록 강요하는 정부의 계획들이 터무니없이 가격을 상승시키고,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가난한 자들에게 해로우며, 국민들의 삶에 정부의 통제를 가중시키고, 막대한 돈을 낭비하고 있다고 공화당은 주장한다. 이산화탄소는 오염을 야기하지 않고, 하나님이 우리들을 위해서 만들은 지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다. 이산화탄소는 사람 또는 환경에 어떤 해를 끼칠 정도로 위험성을 보여주고 있지 않다. 오히려 이산화탄소는 많은 좋은 일들을 사람과 지구를 위해서 행한다(식물과 곡물들을 크고 빠르게 자라게 한다).


        최종적으로, 자동차 주행거리에 대한 기준인 연비(連比, CAFE)에 대해서 말하였다. 이것을 민주당은 강하게 주장하지만, 공화당은 반대를 한다. 이것은 나라에 혜택을 주기보다는 해를 주고 있다. 크고 강한 차를 사기를 원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조그맣고 약한 차를 사도록 강요를 함으로 생명에 위협을 주고 있다. 이 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차사고로 인해서 부상을 당하고 죽음을 맞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C. 국방 (National Defense)


        제 6장과 7장에서 강한 국방은 하나님이 각 나라에 부여한 도덕적인 의무이다. 이렇게 함으로서 그들은 각 나라의 주권과 시민들을 외부에서 오는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강한 군사력은 선한 것이고 나쁜 어떤 것이 아니다. 미국 군사력은 평화를 증진시켜왔다. 미국을 공격함으로서 혜택을 획득하려는 생각을 잠정적인 적들로부터 못하게 만들었다. 또한 이것은 세계의 평화에 막대한 기여를 하였다.


        국가적 우월성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공화당과 몇 민주당원들은 동의를 한다. 그러나 오바마 정부와 민주당에서 훨씬 진보적인 지지자들은, 특히 Jimmy Carter와 같은 대통령은 국방비를 방대하게 축소를 하였다. F-22 전투기의 생산을 취소하도록 압력을 가할 정도였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 훌륭한 전투기의 추가적인 생산을 위한 허가를 없애려고 하고 있다. 내가 이 책에서 말한 것 중에는 잘못된 것이 있을 수 있다. 군사 분쟁이 사람의 마음에서라기보다는 무기에 의해서 야기된다고 믿는 정신적 경향에서 나오는 것이다.


        이슬람의 국제 테러는 본질적으로 종교 운동이고 강한 종교적 신념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다. 이슬람 규범들이 다른 많은 나라들을 군사적으로 정복하고 테러 공격을 함으로서 증진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전 세계에 펴져있는 이슬람인들 안에서 소수의 의견에 기인한 것이다. 한 나라를 굴복시킨 다음에, 이슬람이 강한 군사력을 사용해서 정복한 국가에 부과시켜야 한다고 믿는다. 이런 테러 발생의 원인이 빈곤 때문이 아니고, 어떤 나라에 대한 미국의 압제에 의한 것도 아님을 인식해야 한다. 또는 테러들과의 합당한 협상의 실패로 인한 것도 아니다. 오히려 악하고 강한 종교적 관점에 의한 것이다. 인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슬람이 주장하는 거룩한 전쟁(또는 성전(聖戰))은 강한 군사력에 의해서 테러를 자행하는 사람들을 발견을 하고, 감금을 하고 그리고 타파를 해야만 해결이 된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공화당은 이런 입장에 동의를 한다. 반면에 민주당은 일반적으로 이슬람 성전 뒤에 있는 종교적인 확신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한다. 강한 군사력의 사용의 필요성을 무시하려고 한다.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교섭을 하고, 더 많은 돈을 주고, 미국 정책의 잘못된 점에 대한 사과를 통해서 미국 정채에 반대를 하는 사람들과 합의점에 이룰 수 있다는 잘못된 관점을 가지고 있다.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전쟁은 필요하고 전통적인 정당한 전쟁이라는 관점에서 옳다고 주장했다. 국제적인 테러 공격에 대항해서 우리 자신을 보호할 필요성에 의한 전쟁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충분한 결의와 충분한 군사력을 실행할 필요가 있다. 이슬람 테러범들이 있는 나라의 정부가 자체적으로 민주주의 체제를 세우고 충분히 지킬 수 있을 때까지는 이런 군사적인 힘이 필요하다. 그들 충분하다고 판단이 설 때까지 미군의 군사력이 머물러 있어야 한다.


        공화당은 일반적으로 이런 정책에 동의를 하고 이런 전쟁에 대한 George W. Bush 대통령의 접근법을 지지한다. 대조적으로, 대부분의 민주당은 이런 나라로부터 즉각적인 철수를 계속해서 요구하고 있다. 이들 나라에서 우리가 얻었던 모든 것을 잃어버릴 위험이 도사린 접근법이다. 알카이다 또는 탈레반의 테러 법에 의해서 다시 전복을 당하는 것을 허락하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2009년 말에, 아프가니스탄에 추가적인 30,000명의 군인을 추가로 증원한 것은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 지역의 사령관은 필요한 인원에 반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약한 의지는 탈레반에 복귀하는 아프가니스탄을 야기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2011년 12월에 이라크로부터 모든 군사들을 철수할 것이라는 약속은 우리가 이라크에 세우려고 했던 모든 것, 즉 민주주의 체제를 실행시키려는 모든 노력을 단숨에 잃어버릴 수 있다.


        나는 핵이 없는 세계를 생각하는 것은 하나의 환상이라고 본다. 새로운 무기가 고안된 다음에, 그들 스스로 그 무기를 폐기처분하는 일은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것이 세계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국과 핵무기를 갖고 있는 다른 주요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는 다른 나라로부터 공격을 막기 위하여 강한 핵무기를 유지해야 한다. 물론 레이건 대통령은 핵무기 축소를 지지하였다. 그러나 공화당은 일반적으로 강한 핵무기 군사력을 지지하였다. 반면에 민주당은 핵무기의 소유와 개발 그리고 실험을 축소하려고 하였다. 이것은 오바마 대통령의 최근 군사 정책이다.


        미사일이 미국에 도착하기 전에 적의 미사일을 격추하는 미사일 방어 체제에 대해서, 이것은 훌륭한 생각이라고 믿는다. 미국인들은 이 정책을 반대해서는 안 된다. 공격을 하는 나라를 대항해서 수없이 많은 핵무기를 보냄으로서 우리 자신을 방어하는 훌륭하고 생명을 구하는 대안이기 때문이다. 이 미사일 방어 체제는 미사일이 미국 땅에 떨어져서 미국인들을 사살하기 전에 다가오는 미사일을 파괴하는 체제이기 때문이다.


        공화당은 이런 장치의 추가적인 개발과 배치를 지지한다. 이것은 레이건 대통령을 통해서 시작되었다. 대조적으로 민주당은 처음부터 이런 장치를 반대를 하고 비웃고 있다. 그들은 레이건 대통령의 계획을 현실이 아닌 공상 소설에 근거를 둔 별들의 전쟁(Star Wars)라고 하였다. 그러나 이런 장치는 실험을 거듭한 결과 정확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불행하게도, 오바마 대통령은 2009년에 폴란드와 체코슬로바키아에 미사일 방어체계의 배치 계획을 취소하였다.


        CIA와 같은 첩보 작전은 우리를 공격할 적들의 계획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활동이라고 주장하였다. 일반적으로 미국은 CIA를 지지하였고, 그들이 하는 일들이 악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많은 편파적인 미디어와 흥행사들의 영향으로 부정적인 관점들이 발생하기 시작하였다. CIA 활동은 국가를 방어하는 일에 중요한 기능을 담당한다. 일반적으로 공화당은 CIA의 활동을 지지하지만, 많은 민주당은 그들이 하는 임무 수행 능력을 제한하기 위해서 심사를 실행하고 있다.


        “고문”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포로를 다루는 일을 토의하는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하였다. 이 단어는 모든 사람들에게 많은 다른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가장 적합한 정책은 포로를 자비롭게 그리고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대우해야 하며 그들에게 고통을 주려는 시도를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예외적인 경우가 있다. “시한폭탄”이나 테러 공격의 정보를 갖고 있는 적을 사로잡았을 경우는 예외이다. 이런 포로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강압적인 힘이 부과되어야 한다. 이런 종류의 취급이 실제로 9/11 사건 이후로 잡힌 높은 계급의 테러범들에게 통한다는 풍부한 예가 있기 때문이다.


        공화당은 일반적으로 이런 강압적인 심문 방법을 지지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전부는 아니다. 우리들은 이런 심문에 대한 엄격한 지침서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John McCain 상원의원은 이런 강압적인 심문을 반대한다. 그러나 후에 그는 반대에서 조금 물러섰다. 한편으로, 민주당은 이런 방법들은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여왔다. 오바마는 대통령이 된 다음 날에 이런 종류의 심문 사용을 금지하는 대통령 행정명령을 내렸다.


D. 국제 관계


        제 8장과 제 9장에서, 다른 나라와의 관계에서, 우리의 외교 정책은 미국의 이익과 미국 시민의 보호를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다른 나라를 도와주어서 그들의 이익도 찾아주어야 한다고 하였다. 예를 들면, 다른 나라에 여러 가지의 원조를 정부 차원에서, 개인적인 차원에서, 그리고 개인적인 자선단체를 통해서 제공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이스라엘에 대해서, 미국의 가까운 동맹국으로서, 중동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동맹국으로서, 그리고 민주주의를 실행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서로의 관 계속에서 상호 혜택을 주는 경제관계로 인해서 이 나라를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스라엘을 지원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하나님은 여전히 유대인을 위한 미래의 목적을 갖고 있다는 성경으로부터 나오는 논증이다. 우리들은 메시아로서 예수님을 신뢰함으로서 그들 중에 많은 사람들을 주님에게로 인도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롬 11장). 1948년에 이스라엘 나라의 설립과 그 지역에 수백만 명의 유대인들의 집합은 하나님의 미래 계획을 실현을 향한 하나님의 노정(路程)인 것처럼 보인다. 이것은, 미국이 이스라엘을 지원해야 할 또 다른 이유라고 생각한다. 롬 11장에서 보이는 하나님의 이 계획은 주위에 있는 많은 모슬렘 나라들이 국가로서 이스라엘의 생존을 철저하게 반대를 하는 깊은 영적 의미를 설명해준다고 생각한다.


        중동의 아랍과 이스라엘과의 갈등의 기원은 무엇인가? 1948년 UN에 의해서 한 나라로서 이스라엘의 설립까지 올라간다. 이스라엘 나라를 세우는 UN의 결정은 이스라엘과 분리된 아랍 국가의 설립과 나라의 경계선을 승인하였다. 따라서 두 나라가 1948년에 새롭게 세워졌다. 그러나 이스라엘 주위의 아랍나라들과 팔레스타인 국민들은 두 나라 설립의 해결책을 거절하였다. UN에 의해서 승인된 팔레스타인 지역에 한 국가로서의 이스라엘의 합법성과 분리된 아랍 국가를 세우는 것을 거절하였다. 추가적으로, 주위에 있는 국가들은 특별히 이집트와 요르단은 팔레스타인의 피난민들이 그들 자신 나라에 있을 때에 시민권자의 권리를 부여하는 것을 거절하였다. 그러므로 중동국가들이 이스라엘을 하나의 나라로서 인정하는 것을 거절하였기 때문에, 중동에서의 평화정책은 해결할 수 없는 걸림돌이 되었다.


        지금까지, 민주당과 공화당은 주로 이스라엘을 한 나라로서 지원하여왔다. 자신의 나라를 방어하는 이스라엘의 권리와 이스라엘의 동맹국으로서의 의무를 수행하여왔다. 최근에 오바마 대통령의 성명을 들어보면 이런 정책에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중대한 변화가 표면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았다.


        이민에 대해서, 성경은 우리로 하여금 구약에서 말하고 있는 나그네 또는 이방인으로 분류될 수 있는 이민자들을 사랑과 존경 그리고 법 앞에서 평등함을 가지고 대우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사람들이 살고자 하는 나라에 대한 지식과 허락을 가지고 다른 나라에 들어왔다는 것을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그들은 오늘날 나라에 들어온 비합법적인 이민자들과는 다르다. 비합법적인 이민자들에 대해서, 나는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다;

        (1) 완전하고 안정된 국경선 보호가 이 문제에 대한 어떤 종류의 해결책이 주어지기 전에 먼저 세워져야 한다.

        (2) 미국에서 이민자들의 숫자를 몇 배로 증가시키는 “확장된 가족 이민 정책”을 멈추게 하는 이민법 개선을 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영어와 미국의 전통과 가치의 가르침은 미국 시민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요구사항이 되어야 한다.

        (3) 지금 미국에 있는 비합법적인 이민자들 중에서, 현재 범죄자이거나 또는 체포영장이 발급된 사람들은 즉각적으로 추방을 시켜야 한다(약 450,000명이 된다고 한다). 나머지 사람들에 대해서는, 합당한 벌금, 영어 습득, 그리고 오랫동안 기다렸다가 시민권을 획득한 사람들과 비교될 수 있는 대기 시간과 함께, 시민권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어렵지만 확실히 시민권 획득을 보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시켜야 한다.

        (4)  최종적으로, “외국인 노동자” 프로그램은 타당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다시 추적을 할 수 없음으로, 또 다른 방대한 비합법적인 이민 문제를 만들기 때문이다.


        많은 공화당은 내가 여기에서 설명한 정책에 지원하여 왔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높은 서열의 공화당 의원 중에서, 지금 미국에 있는 비합법적인 이민자들은 누구든지 시민권을 허락하는 어떤 기회도 허락하지 않는 초 보수주의 사람들이 있다. 그와 반대로, 민주당은 비합법적인 이민자들에게 단기간 중에 시민권을 주는 매우 자유로운 정책을 갖고 있다. 이렇게 함으로서 더 많은 민주당 표를 얻기를 원한다. 민주당은 멕시코 국경선을 따라서 안전한 철책 선을 설치하는 일에 반대를 기울여왔다. 더 많은 이민자들이 미국이 들어오면 올수록, 더 많은 정치적인 힘이 민주당과 민주당원들에게 생기게 된다고 계산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라의 이익을 우선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정치적인 힘을 우선하고 있다.



E. 정치에서 자주 토론되는 사회적 그리고 도덕적 문제는 어떤가?


        이 시점에서 어떤 독자들은 보수주의 또는 공화당 정책이 경제와 외교 정책 문제에서 더 성경적이라는 것에 납득이 될 것이다. 그러나 각 정당이 낙태, 동성애 결혼, 포르노, 종교의 자유와 같은 문제에 대해서 성경적인 가르침과 얼마나 조화로운가를  알고 싶을 것이다.  


        이 책의 자매편인 Voting as a Christian : The Social Issues를 독자들이 읽기를 원한다. 그 책에서 성경적인 가르침은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도 보수적인 입장이라고 주장한다. 보수주의 입장은 어떤 사회이던 지간에 건강한 도덕적인 지침과 보호를 일관적으로 지지하기 때문이다.



F. 왜 두 정당은 이런 다른 정책을 갖고 있는 것인가?


        공화당은 성경적인 가르침과 일치하는 정책들을 훨씬 더 많이 지원하는 반면에, 민주당은 이런 정책들을 너무나 자주 반대를 하는 이유가 있는가? 이런 차이점을 설명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도 볼 수 있는 분명한 정치적인 차이점에서부터 한 개인의 전체적인 세계관과 깊은 영적 헌신이 포함된 깊은 원인들을 차례차례 나열하려고 한다.


        (1) 정부에 대한 자유주의와 보수주의 견해 : 민주당은 개인의 삶에 더 많은 통제를 원하는 사람들을 대표한다. 정부가 간섭하는 부의 분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필이 되고 있다. 한편 공화당은 작은 정부와 훨씬 더 제한된 정부를 믿는 사람과 그들이 합법적으로 돈을 버는 한 그들이 벌은 열매를 사람들이 갖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사람들에게 호소력을 가진다.  이것은 정부에 대한 자유주의와 보수주의자들의 고전적인 차이점이다. 커다란 정부와 모든 사람의 수입을 동등하려는 정책과 작은 정부와 사람들 사이에 커다란 개인적인 차이점과 각 개인의 더 많은 자유를 허용하라는 정책의 차이점이다.


        각 개인의 자유에 대한 성경의 강조와 정부의 제한된 역할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 때문에, 공화당은 성경적인 가르침에 더 일관된 것처럼 보이는 정책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2) 선과 악에 대한 각 개인의 책임감 : 모든 개인의 마음에 선과 악이 존재한다. 따라서 그들의 선택에 대하여 각 개인은 책임을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공화당은 이 근본적인 질문에 대해서 성경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그들은 강한 군사력, 강한 치안, 그리고 강한 형사법의 시행을 원한다. 한편 민주당은 사람들이 하는 나쁜 짓을 각 개인 밖에 있는 원인들에 책임을 돌린다. 가족, 사회, 총 , 회사, 국가 정부 등이다. 자신의 행동에 대한 개인의 책임을 최소화시키는 경향이 있다. 반대로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과 나라들이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그들의 마음을 바꾸도록 설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3) 인류와 자연의 관계에 대한 믿음 ; 진화를 통해서 우연에 의해서 이 땅에 생존하게 되었다는 믿음은 인간은 자연계에서 진화된 고등동물이라고 믿는다. 인간이 지구와 동물계에서 특별한 역할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이유이다. 이런 믿음 때문에, 모든 생명에 대한 설명으로서 이런 물질적인 진화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지구 자원의 개발은 환경에 손실을 입힌다고 추정한다.  이런 사람들은 민주당의 엄격한 환경 보호를 지지한다. 무작위 과정으로 지구에 사람들이 생겼기 때문에, 미래의 무작위적이고 무관심한 사건이 지구와 인류를 파멸시킬 것이라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자신들의 존재에 대해서 그들 자신보다 위대한 원인을 찾도록 만드는 어떤 것이 인간 본성에 있다. 하나님을 한 인격으로 아는 것이 가능하다고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때에 자신보다 위대한 원인을 섬기려는 욕망이 지구를 구하려는 욕망으로 쉽게 전환된다. 지구를 구하는 것보다 위대한 원인이 없기 때문이다. 특별히 하나님에 대해서 알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이런 현상들이 나타난다. 이런 식으로, 환경보호를 그들의 종교로서 가지려는 경향을 가진 사람들은 민주당 주위로 모이는 경향을 보인다.


        그러나 성경을 삶을 위한 지침서로 믿는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좋은 지구를 창조했고, 풍성한 자원을 주었고, 인간 자신이 혜택을 위해서 사용하기를 원한다고 믿는다. 이런 사람들은 지구 자원의 개발이 좋은 것이고, 하나님이 우리들로 하여금 하기를 원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지구에 대한 이런 성경적인 관점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단순한 관찰과 상식은 인간이 존재하는 모든 다른 피조물보다 우월하다는 것은 당연하다. 이런 관점은 지구자원과 식물과 동물이 인간을 위해서 바르게 개발되어야 하고 사용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그러나 현명하게 그리고 생산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공화당을 지지한다. 그들의 정책은 인간의 혜택을 위해서 환경의 현명한 사용을 강하게 선호한다.


        (4) 우리가 선과 악을 알 수 있는가에 대한 믿음 : 사람이 절대적인 진리와 절대적인 선과 악을 알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그때에 한 사람의 견해는 다른 사람의 견해만큼이나 좋다는 판단을 내릴 수밖에 없다. 어떤 사람이 옳은지 틀린지를 알 수 없게 든다. 이런 신념을 가지게 되면, 그들은 더 이상 어떤 도덕적인 기준 또는 다른 사람들보다 높은 어떤 진리의 기준에 책임감을 갖지 않는다. 특별히 하나님에 대해서 어떤 책임의식이 없다. 실제로 하나님이 존재하는지조차도 알려질 수 없기 때문이다.


        알려질 수 있는 선과 악이 있지 않다면, 가장 위험한 사람은 강한 종교적인 확신을 가진 사람이다. 근본주의 모슬렘 그리고 근본주의 기독교인들과 같은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의 관점은 사회에 어떤 영향력을 끼쳐서는 안 되는 관점들이기 때문이다.


        이런 논리를 조금 더 진행해보자. 절대적인 선과 악의 기준이 없다면, 그때에 자신이 개인적으로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사회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은  가장 권력이 많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때에, 절대적인 선과 악의 기준이 없다고 국민들이 생각한다면, 더 많은 권력을 추구하는 것은 옳은 것이며, 정치인들은 더 많은 권력을 얻기 위해서 노력을 할 것이다. 따라서 민주당은 정부를 통해서 권력을 얻으려는 사람들을 모집하고, 권력을 증가하려고 할 것이고, 그들이 선한 것이라고 판단되는 것을 국민 대신 해주는 일을 하게 될 것이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민주당은 개인 적인 삶에 대한 지배를 계속해서 확장하려는 것이다.


        대조적으로, 공화당은 절대적인 도덕 기준 있다고 믿는 사람들을 가지고 있다. 성경에서 또는 보수적인 유대인들의 가르침, 성경 또한 로마 가톨릭 전통 또는 몰몬경에서 발견되는 도덕적인 기준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한 날에 그들을 판단할 개인적인 하나님에게 그들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절대적인 도덕 기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권력을 가지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부여한 도덕에 복종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정부 권력의 확장을 반대한다. 하나님은 정부에게 한정된 권세를 주었다고 믿는다.


        추가적으로, 이런 사람들은 그들의 믿음에 기초로 삼은 종교 체계가 각 개인의 책임감과 선택의 자유에 최고의 가치를 둔다고 생각을 한다. 바로 이것이 작은 정부 즉 더 많은 개인의 자유를 인정하는 정부를 원하는 이유이다. 그러나 이런 개인적인 자유는 악한 사람이 살인, 강간, 도적질 그리고 계약 위반의 일을 통해서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선까지이다. 즉 법이 허용하는 한도 안에서의 자유이다.


        (6) 결론 : 오늘날 민주당과 공화당의 차이점은 매우 의미심장하다. 이런 차이점은 우연한 것이 아니다. 여러가지 도덕적이고 신학적인 문제에 대해서 다른 확신에서부터 나온다.



P.S. 이 책은  Wayne Grudem의 "Voting as a Christian"의 제 10장 "The  Democratic and Repulic Policies Today"를 번역한 것입니다.


  추천하기   목록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제 18 강 ; 제 10 장 오늘날 민주당과 공화당 정책에 적용하기    임 바울 2016/08/01 189 959
17  제 17 강 ; 제 5 장 환경(7): 에너지, 지구 온난화, 공공정책    임 바울 2016/07/29 221 1045
16  제 16 강 제 5 장 환경 (6) : 에너지, 지구 온난화, 공공 정책    임 바울 2016/07/29 194 1166
15  제 15 강 : 제 5 장 환경 (5): 에너지, 지구 온난화, 공공 정책    임 바울 2016/07/28 199 1035
14  제 14 강 : 제 5 장 - 환경 (4) : 에너지, 지구 온난화, 공공정책    임 바울 2016/07/12 201 1201
13  제 13 강 : 제 4장 환경(3)    임 바울 2016/07/08 156 1057
12  제 12강 : 제 4 장 : 환경(2)    임 바울 2016/07/07 146 1112
11  제 11 강 :제 4 장 : 환경(1) ; 지구 자원에 대한 성경적인 가르침과 상태    임 바울 2016/06/25 159 922
10  제 10 강 : 제 3 장 경제 (3) - 사회보장 제도, 건강보험, 불경기 퇴치    임 바울 2016/06/23 140 738
9  제 9 강 : 제 3장 경제 : 세금 (2)    임 바울 2016/05/27 175 1108
8  제 8 강 : 제 3장 경제 : 세금 (1)    임 바울 2016/05/21 168 898
7  제 7 강 : 경제 (3) : 부자와 가난한 자, 정부와 기업    임 바울 2016/05/06 160 948
6  제 6 강 : 경제 (2) : 화폐, 자유시장    임 바울 2016/05/06 179 802
5  제 5 강 ; 경제 (1) 개인 재산, 경제 개발    임 바울 2016/04/29 189 902
4  제 4 강 기독교인의 정치 참여(3)    임 바울 2016/04/29 181 911
3  제 3 강 기독교인의 정치 참여 (2)    임 바울 2016/04/29 173 892
2  제 2 강 : 제 1 장 기독교인의 정부 참여(1)    임 바울 2016/04/29 155 727
1  제 1 강 강의 목적및 교제 소개 , 들어가는 말    임 바울 2016/04/29 158 773

    목록보기 1
       

 
www.hendersonny.org // email: info@hendersonny.org

Copyright © 2018 Henderson Christian Seminary in New York
NY : 40-36/38 78th Street, Elmhurst, NY 11373
General and Admission Office of NY & NJ 718.810.3248 or 646.338.7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