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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장 왜 인자인가?
임 바울  2018-07-19 23:45:12, 조회 : 129, 추천 : 49


                                                      10. 왜 인자인가?


[요 1:51]   (51)또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을 보리라 하시니라
    

요 1:51절과 성경의 다른 구절에서 왜 예수님을 인자라고 부르는가? 그것은 예수님의 강림과 깊은 관계가 있다.

예수님이 인간이기 때문에 이렇게 부르는 것이 아니다. 단 7:13절에서 나오는 인물은 인간일뿐만 아니라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좋아하신 호칭이다. 복음서에서만 80번 이상이 사용이 되었다. 예수님은 자신을 말할 때에 이 호칭을 사용하였다.

그는 이 명칭을 단 7:13-14절에서 가지고 왔다.

[단 7:13-14]   (13)내가 또 밤 환상 중에 보니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에게 나아가 그 앞으로 인도되매  (14)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다른 언어를 말하는 모든 자들이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의 권세는 소멸되지 아니하는 영원한 권세요 그의 나라는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이것은 왕권을 나타내고, 영광과 주권을 보여주는 언어이다( 요 3:13, 5:27, 6:62).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고 이스라엘의 왕이라는 직함과는 다른 것이다. 이것은 더 낮고 평범한 것이다. 그가 이 단어를 사용할 때에, 왕권 그리고 영광과 주권에 대한 주장으로 들리지는 않을 것이다. 들을 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만 예수님이 이 단어를 사용할 때에 이런 식으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게 하기 위해서 이 직함을 사용했던 유대인 지도자들은 이런 식으로 이해하지를 못하였다. 예수님 그 자신이 이런 식으로 사용을 한 것이다. 요 3:14-15절을 보자; “ [요 3:14-15]   (14)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15)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그를 믿는 자는 영생을 가진다는 식으로 유대인들은 이 직함을 사용하지 않았다. 따라서 나다나엘 또는 우리가 보았던 위대한 영광은 죄인들을 위해서 죽기 위해서 십자가에 올라가신 인자의 영광, 하늘의 주님의 영광, 영원한 통치권을 가진 영광이다.


따라서 우리가 성육신의 시간에 그를 하나님의 아들, 이스라엘의 왕, 인자로 볼 때에, 우리들에게 영생을 위해서 죽어가는 그를 보아야 하고, 영광스러운 분으로서 그를 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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